강다니엘 엄마 어떤 분? 그 어머니에 그 아들!

2018. 2. 7. 01:00


워너원의 마스코트이자 리드래퍼 '강다니엘' 

남성 11조 그룹인 워너원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면서 각종 예능, 음악방송 등의 강다니엘 활약도 점점 많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MMO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출신인 강다니엘. 팬들은 애칭으로 다녤이라고 많이 부르고 있지요.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고 최종회 1위에 오르며 워너원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강다니엘 생일은 96년 12월 11일이라 나이는 한국 나이로 25세. 키 180cm에 다부진 체격으로 귀염 터지는 얼굴과는 사뭇 다른 바디의 소유자. 



개명하기 전 강다니엘의 이름은 '강의건'이었는데요, 연고지인 부산 사람들이 '의'자 발음을 어려워 해서 '강다니엘'로 개명하게 되었다는 사실. 


강다니엘은 프로듀스 101 시절때부터 넓은 어깨의 소유자로 유명했었는데요, 참가자중 가장 넓은 60cm 이었지요. 워너원 멤버 중에서도 상체가 넓기로 잘 알려져 있었는데 멤버중 황민현과 함께 단 줄이 105 상체 사이즈를 입는다고 하는군요. 


이 넓은 어깨를 가지게 된건, 순전히 강다니엘 엄마 덕분이라는 사실. 초등학생 시절, 곱상하게 생기고 여성스럽게 뛰는 그가 걱정됐던 강다니엘 어머니는 어린 다니엘을 하드 트레이닝 시켜 진정 남자로 거듭나게 했었는데요, 매일 푸쉬업을 100개씩 시키는 고강도의 훈련을 시켜 지금의 강다니엘 어깨를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범상치 않은 의지력을 가진 강다니엘 엄마. 어머니께서는 확고한 교육철학의 소유자이면서도 아들을 깊이 신뢰하는 엄마였던 듯 합니다. 중학생 시절부터 비보이를 하고 싶어했던 강다니엘을 무작정 반대하기 보다는 '네가 선택했으니 책임도 네가 져야한다. 비보이 할거면 절대 힘들다 소리하지 마라' 고 조언하셨다는 군요. 




결과적으로 강다니엘은 본인의 길을 충실히 걸어 성공가도를 걷게 되었으니, 이 역시 어머니의 공이 크다고 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친척들에게 '변태'라고 놀림받을 정도로 독한 노력파였던 강다니엘 엄마. 남들이 안된다고 주장하는걸 성공해내는게 재밌다고 하시더랍니다. 강다니엘 역시 이런 어머니 밑에서 교육받고 자라며 바른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던것 아니었을까요? 


강다니엘 어머니의 미소를 보고 있자면, 다녤의 멍뭉미소가 보인다고들 하시더군요. 웃는 얼굴마저도 모전자전이네요. 


부모님의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명실상부 최고 인기 남자 아이돌그룹의 센터가 되어있는 강다니엘.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하는 다녤을 키워주신 강다니엘 엄마는 분명 복 받은 사람이겠죠?






작성자

Posted by BILIN

작성자 정보

엄마손가락 ♡ 애기손가락 = 다양한 육아정보 모음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