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총정리

2017. 6. 4. 00:40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흔히 사용하는 신분증으로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이 있지요.

관공서에서 각종 절차를 진행할 때에

신분증이 없으면 상당히 난처하게 됩니다.

 




신분증을 분실하게 되면

이런 저런 절차상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는데요.

주민등록증이 나쁜 사람 손에 들어가게 되면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빠른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받는것이 좋아요.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어떻게 하는 지 알아볼까요?

준비물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http://www.minwon.go.kr

먼저 민원 24에 접속해주세요.

민원안내 -> 분야별민원 클릭


우측 주민생활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 클릭 후

하단 메뉴에서 

주민등록증분실신고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 클릭


성명과 생년월일

주민등록지 주소와 연락처

분실한 날짜와 분실신고 사유를 

입력해주면 끝.

 

이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가 끝났다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재발급은 인터넷으로는 불가능하고

주민센터에 직접 내방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


재발급 받을 때에는

수수료 5천원과 신분증에 사용할 사진이 필요하며

분실했던 주민등록증에 사용한 사진과는

다른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의 크기는 가로 3 x 4㎝ 또는 3.5 x 4.5㎝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재발급에 필요한 기간은 약 3주이며

그 동안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다면

나쁜 손에 들어가 악용되기 전에

반드시 분실신고 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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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IL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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